삼성전자, 새로운 갤럭시 시리즈 \’메모\’ 사진 유출

 갤럭시메모


삼성전자가 새로운 갤럭시 라인 제품을 개발하고 있는 정황이 포착되어 관심을 집중시키고 있다.


삼성전자 모바일 제품에 관전 전문 블로그 미디어인 삼모바일은 삼성전자 내부자로부터 정보를 제공받았다며 ‘갤럭시 메모’ 사진을 블로그를 통해 28일(현지시간) 공개했다.


갤럭시 메모는 갤럭시노트에 기반을 둔 중급 혹은 고급 제품으로 4.5인치 풀HD TFT LCD 디스플레이와 1.4GHz(기가헤르츠) 쿼드코어 프로세서, 2GB(기가바이트)램 그리고 800만 화소 카메라를 장착했다.


 

구글, 안드로이드5.0 키라임파이 \’가을\’에 공개

 키라임파이


안드로이드 진영의 오랜 숙원이었던 파편화 문제를 해결한 5.0 키라임파이가 올 가을 발표될 예정인 것으로 알려졌다. 


월스트리트저널은 ‘K’로 시작하는 안드로이드 운영체제인 키라임파이가 올 가을 발표될 예정이라며 낮은 사양의 제품뿐만 아니라 다른 하드웨어들을 지원할 것이라고 27일(현지시간) 보도했다.


보도에 의하면 차기 안드로이드5.0의 이름이 일반인들에게 ‘K’시리즈인 키라임파이로 알려져 있지만 아직 확정된 것은 아니며 내부적으로만 ‘K’라는 이름을 붙…

 

미래부, 주파수 할당 KT 협박설 보도 \”사실무근\”

미래창조과학부가 이동통신사 주파수 할당방안 확정과 관련 KT의 행정소송 압박에 시달려 KT에게 유리한 방안을 확정했다는 보도에 대해 사실무근이라고 밝혔다.


미래부는 27일 일부 언론이 정부고위 관료를 인용 “KT가 지난해 대선직후 당시 방송통신위원회를 상대로 전방위 행정소송 압박을 통해 ‘KT에 유리한 1.8㎓ 인접대역 주파수 할당요구를 했다”는 보도를 부인했다.


보도에 의하면 이 관계자는 KT의 요구가 협박에 가까운 느낌이었다며 이석채 회장 교체설이 움직임이 일자 신규 주파수 할당을 통해 경영성과를 키워 청와대 측에 (유임을) ‘어필’하려는 뜻도 담겨 있었던 것으로 알고 있다고 보도했다.


KT는 지난 2010년 4월 900MHz 주파수를 신규로 할당 …

 

이동통신 주파수 할당 \”짜고치는 고스톱이다\” 반발

미래창조과학부가 28일 이동통신 주파수 할당 방안을 확정 발표하자 이동통신3사가 모두 반발하는 모습을 보였으나 그 내용은 판이하게 달라 주목된다.


SK텔레콤과 LG유플러스는 일부 제한조건을 달기는 했지만 어떠한 결과가 나타나더라도 KT에 결정적으로 유리한 상황이 발생할 수 밖에 없는 룰을 제시했다며 완강하게 반대하는 입장이다.


반면 KT는 인접 주파수를 할당받기위한 경매가격이 높아질 가능성을 우려하고 LTE-A 서비스를 지역별로 순차적으로 실시하도록 제한을 가한데 대해 불만을 표시하는 수준의 이의를 제기했다. 


SK텔레콤과 LG유플러스 관계자는 KT의 이같은 반응에 대해 “KT가 반발하는 모습을 보이는 것은 일종의…

 

미래부, 이동통신용 주파수 조건부 경매로 할당

 주파수할당 확정안


미래창조과학부는 LTE 광대역 이동통신 서비스의 조속한 보급을 위하여 그간 진행되어 왔던 1.8㎓ 및 2.6㎓대역의 주파수 할당계획을 최종 확정해 발표했다.


미래부는 기존에 논의된 총 5개안을 대상으로 공개토론회, 이동통신사 의견청취 및 주파수할당정책자문위원회 등 다양한 의견수렴 절차를 거쳐 최종안을 확정했다고 28일 발표했다.


미래부는 KT 인접대역이 포함된 밴드플랜과 포함되지 않은 밴드플랜을 복수로 제시하고 혼합방식의 경매를 통해 입찰가가 높은 밴드플…

 

애플, 갤럭시S4도 특허소송 추가하려다 \’기각\’

삼성전자의 갤럭시S4를 2차 소송대상에 포함시키려는 애플의 시도가 법원에 의해 무산되었다.


특허전문 포스페이턴츠는 미국 캘리포니아 북부지방법원에서 재개될 예정인 삼성전자와의 특허침해 소송에 애플이 갤럭시S4를 포함시켜줄 것을 요청했으나 기각당했다고 26일(현지시간) 전했다.


이번 결정은 주심판사인 루시 고가 아니라 폴 S 그레월에 의해 이루어졌으며 애플은 지난달 자사의 특허를 침해했다면서 기존에 포함된 2개 기기를 제외하고 갤럭시S4를 추가시켜줄 것을 요청한 바 있다.


그레월 판사는 “소송에 다른 기기들을 계속 빼고 넣는 것은 법원의 시간을 빼앗아 법적지원이 필요한 다른 사람들의 권리를 침해하게 된다”며 “갤럭시S4에 대해 권리를 주…

 

서울반도체. 글로벌 역량 갖춘 우수인재 영입

 서울반도체전경


서울반도체와 자회사인 서울옵토비디바이스가 회사의 ‘월드탑(World Top)’ 비전 달성에 적합한 각 부문별 인재 영입에 나섰다.


글로벌 시장을 확대하기 위해 실시하는 이번 채용의 선발 대상은 해당 분야의 경력을 보유한 국내외 전문가이며 직무는 연구개발, 기술, 영업, 경영지원 등으로 모집기간은 오는 7월10일까지라고 27일 밝혔다.
.
서울반도체(대표 이정훈)는 세계적인 LED 전문기업으로 코스닥시장 상장기업으로 미국의 권위 있는 시장조사 기관인 스트래티지 언리미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