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하이닉스, 美 바이올린메모리 PCIe 카드 부문 인수

SK하이닉스(대표 박성욱)가 미국 바이올린메모리의 PCIe 카드 사업부문 인수에 관한 최종계약을 체결했다고 30일 발표했다.


바이올린메모리는 2005년 미국 캘리포니아주 산타클라라에 설립된 플래시 솔루션 전문회사로 30여명 규모의 PCIe 카드 사업부는 최고 수준의 낸드플래시 솔루션 및 시스템 개발 경쟁력을 갖추고 있다.


SK하이닉스는 해당 PCIe 카드 사업부의 자산, 인력 및 관련 특허 등을 일괄 흡수를 통해 낸드플래시 솔루션 분야 기술경쟁력을 한층 더 강화한다는 계획이다. 인수는 6월말 최종 완료할 계획이다.


지난 2012년 스토리지 컨트롤러 업체인 ‘LAMD(현 SK하이닉스 메모리솔루션스)’를 인수하고 경기도 분당에 ‘플래시 솔루션 디자인 센터’를 설…

 

오비맥주 사태, 갑의 횡포인가 을의 생떼인가?

지난해 남양유업 사태로 불거진 ‘갑의 횡포’ 논란 이후 갑의 수난시대가 올 것이라는 우려가 현실화 될 수 있는 사건이 발생했다. 

참여연대 민생희망본부와 주류도매업체 오션주류(대표 문진배)는 지난 28일 민변의 박진석 변호사를 신고 대리인으로 오비맥주가 ‘갑의 횡포’를 부려 회사를 망하게 했다며 독점규제 및 공정거래에 관한 법률 위반혐의로 공정거래위원회에 제소했다. 

신고인들은 오비맥주가 공정거래법상의 ▲거래상 지위의 남용 중 이익제공 강요, 불이익 제공 ▲거래거절 중 기타…

 

4.7인치 아이폰6 가격, 아이폰5S와 비슷한 650달러

 


애플의 5.5인치 아이폰6는 4.7인치 모델에 비해 100달러 가량 높은 가격인 750달러가 될 것이라는 보도가 나왔다.


중국의 IT전문 텐센트 디지털 뉴스는 4.7인치 아이폰6의 가격은 650달러(66만4000원)이며 5.5인치 아이폰6는 이보다 100달러가량 높은 750달러(76만6000)원에 책정되었다고 29일 보도했다.


5.5인치 아이폰6의 가격이 100달러 높게 매겨진 이유는 고가 재료인 사파이어 글라스를 채택하고 디스플레이의 크기가 커졌기 때문이라고 덧붙였다. 그러나 정보의 입수경위는 밝히지 않았다….

 

하이트진로,에코 캠핑촌아빠 여기가! 시즌3 참가자 모집


하이트진로(사장 김인규)는 자사의 대표 소주 브랜드 참이슬의 ‘이슬 에코 캠핑촌, 아빠 여기가! 시즌 3’의 참가자를 모집한다고 밝혔다.


그 동안 참이슬 캠핑 이벤트인 ‘아빠, 여기가!’를 통해 프렌디(친구 같은 아빠, friend+daddy) 문화를 선도하며 자연의 여유를 원하는 직장인이 공감할 수 있는 힐링 프로그램을 마련함으로써 참가자들로부터 호응을 받아 왔다.


‘아빠, 여기가! 시즌 3’는 참이슬의 자연주의 정신을 강조한 에코(Eco)를 테마로 하는 것이 가장 큰 특징으로 하이트진로는 아이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