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릭슨, 애플에 특허 사용료로 매년 8200억원 요구

세계 최대 통신 장비 공급업체인 에릭슨이 애플을 상대로 매년 최대 8200억원의 특허료를 지급하라는 소송을 제기, 애플이 거액의 손실을 입게 될 가능성이 높아졌다.

월스트리트저널은 LTE관련 특허 사용과 관련, 애플과 에릭슨이 합의를 이루지 못해 에릭슨의 추가적인 법적 조치에 돌입했다고 27일(현지시간) 보도했다.

스웨덴 통신 네트워크 장비 업체인 에릭슨은 소장을 통해 “애플이 주력제품인 아이폰과 아이패드의 핵심적인 기능을 구현하는데 필요한 무선통신 관련 특허를 41건이나 침해했다”고 주장했다.

또한 “애플은 스마트폰과 태블릿에 적용한 특허기술에 대해 공정하고 합리적인 사용료 지급을 거부함으로써 시장의 기술혁신에 대한 유…

 

갤럭시S6 AP 성능, LG G플렉스2 스냅드래곤810 압도

 



◆…지료:긱벤치



삼성전자의 갤럭시S6에 탑재된 엑시노스7420의 성능이 LG전자 G플렉스2에 장착된 퀄컴의 스냅드래곤810보다 성능이 더 우수한 것으로 나타났다.


지난 25일(현지시간) 모바일 기기 성능측정 도구인 긱 벤치에 등장한 스냅드래곤810 버전의 …

 

갤럭시S6, 초기 판매물량 5000만대 전망

     

삼성전자가 다음달 1일(현지시간) 스페인 바르셀로나 MWC2015(모바일월드콩그레스)에서 공개 예정인 갤럭시S6의 초기 판매량이 5000만대에 이를 것이라는 소식이다.

대만의 IT전문 보도매체인 디지타임즈는 26일, 삼성전자에 부품을 공급하는 부품업계 소식통을 인용해 이같이 밝히고 관련 부품업체들이 혜택을 받게 될 것이라고 보도했다.

소식통은 삼성전자의 새로운 스마트폰 부품을 공급하는 업체로는 대만의 카메라 렌즈 모듈 제조업체로 라간 정밀, 케이스 제공자로 케이스텍…

 

아이폰6S, 강력한 도난 방지 기능…전원꺼져도 추적




◆…사진:BGR



애플이 도난 방지를 위해 아이폰에 탑재된 내 휴대폰 찾기(Find My iPhone)나 iOS 잠금 활성화 기능보다 한 단계 업그레이드된 기능을 도입할 것으로 보인다.


영국의 인디펜던트(The Independent)는 24일(현지시간) 애플이 휴대폰이 꺼진 상태에서도…

 

갤럭시S6, 포장된 완제품 실물 유출…고급스럽네!

 


 


◆…사진:XDA디벨로퍼



오는 3월1일(현지시간) 스페인 바르셀로나에서 공개예정인 삼성전자 갤럭시S6 프로토타입 사진이 유출되었다.


윈도우 모바일 개발자 커뮤니티 XDA디벨로퍼의 회원인 리퍼(reefer)는 “AT&T로부터 직접 입수한 것은 아니다…

 

삼성전자, 아이폰7용 A9 칩셋 생산 TSMC와 양분?

 애플의 차세대 A9프로세서 파운드리 사업의 상당부분을 대만의 TSMC가 차지할 것이라는 전망이 나왔다.


씨티의 애널리스트(분석가) 롤랜드 슈와 페이 첸 우는 25일 지금까지 알려진 것과 달리 대만의 파운드리 업체인 TSMC가 애플의 차세대 모바일용 A9인 AP(애플리케이션프로세서)의 상당부분을 차지할 것이라고 전망했다.


그들은 블로그를 통해 “TSMC가 애플 A9인 칩의 주요한 파운드리가 될 것”이라며 그렇게 될 수밖에 없는 2가지 이유를 밝혔다.


우선, “대만의 TSMC가 애플의 A9 칩셋을 생산하기 위한 웨이퍼의…

 

日교세라, 태양광 충전 스마트폰 프로토타입 공개

 



 




◆…사진:교세라



태양광으로 충천할 수 있는 세계 최초의 스마트 폰이 곧 공개될 예정인 것으로 알려져 관심의 대상이 되고 있다.


일본의 전자기기 및 태양전지 전문 업체인 교세라가 태양광으로 충전되는 스마트 폰을 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