갤럭시S6, 차별화 실패로 삼성전자 총체적 붕괴중


올 1분기 세계 스마트폰 시장이 전년 동기 대비 20%이상 성장하며 호황을 누리고 있지만 삼성전자는 오히려 침체에 빠져들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미국 온라인 경제신문 비즈니스인사이더는 27일(현지시간) 발표된 가트너의 바료를 인용, 세계 스마트폰 판매는 지난해 1분기 2억8100만대에서 3억3600만대로 20% 이상 늘었지만 삼성전자는 8500만대에서 8100만대로 오히려 줄어들며 영향력을 상실해 가고 있다고 28일(현지시간)보도했다.


또한 상위 5개 브랜드의 판매량은 건실한 증가세를 이어가고 있으며 그중에서…

 

삼성전자, 접을 수 있는 스마트폰 개발 중?


삼성전자가 스마트폰 사업의 글로벌 리더십을 확보하기 위해 접히는 화면을 가진 기기를 개발 중인 것으로 알려졌다.


삼성전자 모바일 관련 블로그 미디어인 샘모바일은 27일(현지시간) “삼성전자가 갤럭시S6 엣지처럼 독창적인 폼팩터를 가진 장치를 출시할 준비를 마쳤음을 보여주는 독점적 정보를 갖고 있다”고 밝혔다.


매체는 “독창적인 형태를 띠게 될 제품은 세계 최초의 듀얼(2)화면을 가진 스마트폰”이라며 “코드명은 프로젝트 벨리(혹은 프로젝트 V)이며 개발 초기 단계에 있음을 확인했다”고 덧붙였다…

 

포스터치 아이폰6S 확대적용, 업계 즐거운 비명

 


애플이 오는 9월 출시예정인 차세대 아이폰 시리즈 모두에 포스터치(화면을 누르는 시간이나 강도를 검출해 앱을 구동하는) 기능을 도입할 것이라는 소식이다.


중국의 온라인 신문 UDN은(money.udn.com) 애플이 당초 5.5인치 아이폰6S 플러스에만 적용키로 계획한 포스터치(압력센서)를 4.7인치 아이폰6S까지 확대 적용키로 했다고 27일 보도했다.


이에 따라 올 3분기 이후 TPK가 생산하는 F-GIS 물질에 대한 수요가 3배 이상 증가하면서 괄목할만한 매출신상과 수익성 향상이 기대된다고 덧붙였다.

 

中 과학자, 스스로 빛내는 플렉시블 투명 종이 개발



◆…사진:오프위크



중국의 과학자들이 투명하고 유연한 친환경 소재로 스스로 발광하는 종이를 세계 처음으로 개발했다고 밝혔다.


왕 유종, 송 페이가 이끄는 사천대학 연구팀은 간단한 흡입여과법으로 목재 가루에서 얇고 투명한 나노셀룰로오스 종이를 만들고 아연과 셀레늄에서 추출한 양자점을 주입해 개발했다고 설…

 

아이폰6S(7)용 iOS9, 탑재된프로엑티브 주요 기능은?


애플이 오는 6월8일(현지시간) 개최하는 ‘세계개발자회의(WWDC)2015′에서 공개예정인 차세대 운영체제 iOS9 기능에 대한 기대감이 고조되는 가운데 일부 정보가 흘러나오고 있다.


미국의 인터넷 신문인 비즈니스인사이더는 “애플이 오는 6월 공개를 앞둔 iOS9에 ‘프로엑티브’라는 새로운 기능을 도입하기 위한 작업을 진행 중”이라며 “이는 아이폰에서 정보를 검색하는 방법을 변화시킬 것”이라고 27일(현지시간) 보도했다.


매체는 ‘프로엑티브’가 시리의 검색능력을 확장하고 현…

 

中 부자, 1600만원 애플워치 골드버전을 애완견에

 



 




◆…사진:웨이보



중국 부자들의 씀씀이가 뉴스거리로 등장하는 것을 발견하기는 어렵지 않지만 이번에는 애완견 개에게 애플 시계를 선물, 화재를 모으고 있다.


중국 상하이에 거주하는 왕시공이라는 웨이보 사용자가 25일…

 

애플 iOS8, 특정 문자 메시지 수신시 치명적 오류 발생


 



◆…사진:나인투파이브맥



애플의 아이폰에 탑재된 iOS(아이폰 운영체제)에서 문자 수신 시 메시지가 깨지거나 재부팅 되는 치명적인 오류가 발생한다는 소식이다.


애플 관련 블로그 미디어인 나인투파이브맥(9to5Mac)은 아이폰에서 iOS와 메시지가 관계된 새로운 버그(오류)가 나타나고 있으며 특정 문자를 수신할 때…

 

아이폰6S(7) 포스터치, 새로운 장르 스크린 경험 제공

 


오는 9월 출시 예정인 애플의 차세대 아이폰6S(아이폰7)이 지금까지 우리가 경험하지 못한 새로운 스크린(화면) 기술의 한 장르를 보여줄 것으로 기대된다.


미국 경제 전문지 비즈니스 인사이더는 애플 관련 블로그 미디어 나인투파이브맥(9to5Mac)의 애플 전문 편집장 마크 구르만(Mark Gurman)을 인용 “차세대 아이폰은 애플 워치 및 새로운 맥북에 도입된 포스터치를 포함한 혁신적인 스크린 기술이 적용될 것”이라고 26일(현지시간) 보도했다.


그 예로 스크린에 서로 다른 압력을 가함으로써 애플 맵…

 

삼성전자, 차세대 갤럭시S용 고밀도 배터리 개발 중

 


◆…사진:cn베타



삼성전자가 오는 2017년까지 모바일용 고밀도 배터리와 슬림(얇은) 카메라 센서 개발을 마칠 것이라는 소식이다.


중국의 IT전문 정보제공 사이트인 cn베타는 기술세미나에 참석한 중국 애널리스트 선창수(孙昌旭)의 말을 인용, 삼성전자가 2017년까지 에너지밀도가 높은…